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4.17)

 

"신선식품 강화" 쿠팡의 요리법 '로켓레시피' 콘텐츠 선보인다

쿠팡이 로켓프레시 카테고리 상품을 활용한 요리법 '로켓레시피'(Roket Recipe)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신선식품 강화 전략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테무(TEMU) 등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 업체들이 중국산 저가 공산품 위주로 공세를 펼치자, 이에 맞서 K이커머스들은 신선식품 부문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
 

C커머스 공세에…네이버 AI 상품 추천으로 승부수

네이버가 커머스 사업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본격 도입한다. 초저가 공세를 펼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업체 공세에 맞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패션 회사 직원들 쓰는 지갑' 숏폼 올렸더니…1억 '대박'

숏폼(15~60초가량의 영상 콘텐츠)을 활용한 커머스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숏핑’(숏폼 쇼핑)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을 정도다. 네이버는 기업과 숏폼 크리에이터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고 다음은 모바일 숏폼 탭을 신설했다. 콘텐츠 제작부터 제품 판매까지 대행하는 숏폼 커머스 전문 서비스도 부쩍 늘었다.
 

모바일 홈쇼핑 패션 의류 판매량 21% 증가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판매한 패션 의류 상품의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다.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의류 상품으로는 ‘자켓/코트’가 꼽혔다. 전년 동기대비 28% 판매가 늘었다.
 

소진공·카카오, ‘지역상권·상점가’ 디지털화 돕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카카오가 손잡고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및 상점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화에 나선다. 소진공은 지난 15일 소진공 대전 본부에서 주식회사 카카오 및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단골거리 및 단골시장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과 권대열 카카오 ESG위원장,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총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마켓, 쿠팡·알리 맞서 '5월 대반격' 나선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G마켓·옥션이 연례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총력전을 벌일 태세다. 이를 앞두고 물류보관, 마케팅 등의 셀러 지원 규모를 강화하며 셀러 모집에 나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세계그룹의 유료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연회비를 한시적으로 낮추고, 멤버십 전용 혜택을 늘려 역대급 판매실적을 내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