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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을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께 플랫폼 주요 변경사항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캠페인을 운영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해주시고, 광고 운영에 반드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NDA 타겟 확장 오픈 [신규]

[2] 카탈로그 필터링 기능 오픈 [신규]

[3] 카탈로그 관리 내 아이템 연동 주기 [변경]

 

 

# 상세 내용

 

[1] NDA 타겟 확장 오픈 [신규]

 

■ 적용 시점

- 2024년 3월 14일(목) 오픈 완료

 

■ 타겟 확장 기능이란?

- ‘타겟 확장’ 기능 이란,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의 신규 타게팅 기능으로, 광고주 스토어에 반응한 유저 뿐만 아니라 유사한 잠재 고객에게까지 자동으로 도달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광고주 스토어에서의 유저 행동 데이터는 물론, 유저의 네이버 검색 및 쇼핑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타겟 확장을 통해 노출 수와 신규 고객 유입의 기회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 - 광고그룹 > 타게팅 설정 > "도달 범위 확장하기" 선택

- 기본적으로 타겟 확장 옵션은 비활성화 되어있으며, 활성화를 원할 경우 선택 합니다.

 


 

■ 참고 사항

- '타겟 확장' 옵션은 사용자의 검색 및 쇼핑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AI 모델에 의해 동작 합니다. 옵션을 선택하시면, 모델이 노출 대상을 학습하여 실제 오디언스가 확장되는 데 약 1~2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타겟 확장' 옵션 이외, 오디언스를 직접 설정할 경우 노출 대상이 좁혀질 수 있으므로, 노출 확보를 위해서는 별도 오디언스를 설정하지 않는 것을 권장 합니다.

 

 

[2] 카탈로그 필터링 기능 오픈 [신규]

 

■ 적용 시점

- 2024년 4월 8일(월) 오픈 완료

 

■ 카탈로그 필터링 기능이란?

- '카탈로그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시면, 희망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아이템만 카탈로그 관리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브랜드, 또는 특정 카테고리 등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해서만 광고 집행을 희망하시는 경우 해당 기능을 활용하시면, 신규 상품이 추가될 때마다 on/off 변경 없이 카탈로그 관리가 가능합니다.

-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ID 등의 조건을 활용하여 필터링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

(신규 카탈로그를 생성할 경우) '카탈로그 관리 > 카탈로그 만들기 > 연동 대상 상품 조건'을 '특정 조건 아이템'으로 선택 후 희망하는 필터링 조건 선택

(이미 생성된 카탈로그의 필터링 조건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카탈로그 관리 > 카탈로그 > 데이터소스 > 카탈로그 필터링 대상 항목'에서 연동 대상 조건 변경 가능

 

■ 참고 사항

- 카탈로그 필터링 조건은 변경이 가능하나, 조건을 변경하실 경우 노출을 위한 재 학습이 필요하여 노출 볼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필터링 조건을 유지해주세요.

- 변경한 조건의 아이템은 다음날 오전 중 연동이 완료됩니다.

 

 

[3] 카탈로그 관리 내 아이템 연동 주기 [변경]

 

■ 적용 시점

- 2024년 4월 22일(월) 변경 예정

 

■ 변경 사항

- 카탈로그 생성 후 최초 아이템 연동은 다음날 오전 중 완료됩니다.

- 변경된 상품 정보는 쇼핑 반영 이후 카탈로그 관리에 업데이트까지 최대 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설정에 있어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