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쇼핑검색광고 -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선물 서비스 영역 광고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12월 18일(목) 부터 '선물 서비스'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지면별 광고노출 오픈 일자가 상이하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2월 18일(목)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상품 중 선물 서비스 운영 기준에 충족한 광고

 

■ 적용 매체 및 세부 노출 일정

 

노출매체명

오픈 일정

1

(신규) 네이버 통합검색 선물 - 모바일, PC

2025년 12월 18일(목) ~

2

(신규) 네이버 선물 검색 - 모바일, PC

2025년 12월 23일(목) ~

3

(기존) 네이버 쇼핑 - 모바일 (中 선물블럭)

2025년 12월 23일(목) ~

*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가 "노출(ON)" 상태라면 12월 23일 이후 선물블록 내에도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예시 이미지


 

※ 알아두세요!

- 본 광고는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노출(ON)" 설정된 선물광고 지면에서 한 페이지 내 서비스 일반 상품과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중복되는 서비스 상품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이외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선물 서비스 및 선물 쇼핑 상품 관련 문의는 네이버 쇼핑 고객센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