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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2025년 12월10일 데일리 마케팅 뉴스레터

#삼성전자틱톡샵 #카카오비즈니스파트너센터 #광고대행사폐업 #네이버테이블링 #제타AI #손목닥터 #12월마케팅


1. 삼성전자, 주요국에 틱톡샵 확대, 틱톡 내 젊은 소비자들 공략 목표

라이브 커머스의 힘: 고관여 제품일수록 상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삼성은 틱톡의 '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직접 언박싱하고 시연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장벽(불안감)을 실시간으로 해소합니다

 

2.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중소상공인·자영업자 편의지원

새 파트너센터에서는 톡채널 운영과 고객 관리, 매장 정보 등록 및 수정, 광고 집행과 성과 분석 등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다.

 

3. 광고대행사의 잇따른 폐업, 중간은 없다, 거대하거나 뾰족하거나

대형 광고사(HSAD, 대홍기획 등): 막대한 자본으로 자체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퀄리티 컨설팅을 제공하며 살아남습니다.
소규모/신생 에이전시: 가벼운 몸집으로 AI 툴을 적극 활용해 '압도적인 가성비'와 '속도'로 치고 올라옵니다.
중견 업체: 기존의 높은 인건비 구조는 그대로인데, 퀄리티는 대형사에 밀리고 가격은 소형사에 밀리는 '애매한 포지션'이 되어 도태되고 있습니다.

 

4. 국내 1위 검색 포털 네이버와 웨이팅 플랫폼 테이블링의 전략적 제휴

테이블링 Win: 테이블링은 앱을 설치하지 않은 '라이트 유저'에게도 도달할 수 있는 거대한 접점을 얻었습니다. 마케팅 퍼널(Funnel)의 입구를 네이버라는 거대한 깔때기에 갖다 댄 셈입니다.

 

5.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AI 챗봇 ‘제타’ 체험기

제타는 직접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AI 캐릭터와 특정 세계관 안에서 일대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6. 서울시 손목닥터9988, 생활 밀착형 슈퍼앱'으로 진화

핀-헬스(Fin-Health) 생태계: "건강 데이터가 '돈'이 되는 경험"
'걷기만 해도 보험료 10% 할인', '교통비 마일리지 지급'은 건강 데이터를 화폐 가치로 환산해 주는 데이터 수익화 모델의 공공 버전

 

7. 12월의 마케팅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연말의 낭만과 설램'를 파는 것이다.

가장 큰 특징은 '할인율 싸움'을 지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12월의 소비자는 '가장 싼 물건'을 찾는 것이 아니라 '가장 연말 분위기가 나는 물건'을 찾습니다.
구매 장벽 제거: "불확실성(Anxiety)을 없애는 것이 곧 마케팅이다"
감성 카피라이팅 변경: "전 품목 30% 할인" 대신 "산타 대신 준비한 30%의 마음"처럼 카피의 온도를 높이세요.
패키징의 힘 : 메시지 카드는 제품을 '상품(Product)'에서 '선물(Gift)'로 격상시킵니다. 이는 수령 후 SNS 인증샷(UGC)으로 이어져 2차 바이럴을 만드는 씨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