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뉴스클리핑 (11.19)
작성일 2025-11-19 14:39:39
조회수 37
|
|---|
![]() #LGCNS #DMI2026 #네이버순이익 #재입고마케팅 #재입고템 #엔비티 #어필리에이트 #페이스페이 #무신사AI 1. 대화만 하면 AI가 데이터 분석부터 타겟팅, 캠페인 실행까지 그동안 퍼포먼스 마케터나 CRM 마케터들은 데이터를 보려면 SQL을 직접 다루거나, 데이터 팀에 요청 후 며칠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클레어보는 자연어(NLP)로 데이터를 추출하므로, 마케터가 생각하는 즉시 데이터를 확인하고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됩니다 2. 급변하는 AI 시대, 디지털 마케팅 '미래 전략' 집중 조명 테크42 'DMI 2026', 내달 9일 서울 GS타워서 개최 국내외 마케팅 리더, 브랜딩· 콘텐츠· 채널 전략 공개 3. 네이버, 3분기 순이익으로 유통 7대사를 제쳤다 네이버는 1~3분기 누적 순이익에서도 1조6,558억원으로 7대 유통사 누적(1조4,462억원)을 앞섰다. 업계는 네이버의 유통 장악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지만, 영업이익 관점에서는 전통 유통사들이 여전히 강점이 있다. 4. 왜 '재입고'에 열광하는가? MZ세대가 불러온 재입고템 "재입고템 열풍은 제품이 아닌 '관계'를 파는 것이다." 이 트렌드는 단순히 옛날 물건을 다시 파는 '레트로'를 넘어, 브랜드가 소비자의 목소리를 얼마나 경청하고 빠르게 반응하는지(Agility)를 보여주는 척도가 되었습니다. 마케터로서 우리는 "우리 브랜드의 자산 중 소비자가 다시 찾고 싶어 하는 '헤리티지'는 무엇인가?"를 고민해야 할 시점입니다. 5. 포인트 플랫폼의 커머스 전쟁, 엔비티가 어필리에이트를 재정의한다 엔비티는 ‘플랫폼 트래픽(포인트 생태계) + 제휴 네트워크(오퍼월·외부 매체) + 커머스 파트너 연결’이라는 조합으로 전통 어필리에이트보다 더 빠르고 넓게 확장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 엔비티는 1,100만 MAU와 폭넓은 광고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제휴 마케팅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6. 얼굴로 결제,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100만명 돌파 토스의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가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9월 초 정식 출시 이후 73일 만에 하루 평균 8200명씩 신규 가입이 늘어난 결과다. 7. 무신사, AI 리터러시로 전사적 커머스 고도화 ‘테크 퍼스트’ 전환 가속 무신사는 개발·기획·디자인·운영 전반에 AI 도구(Claude, Cursor, Junie, ChatGPT 기반 앱 등)를 도입해 업무 효율과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