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24일(월) ~ 11월 28일(금)
※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
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
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
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
카테고리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 알아두세요!
-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