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마케팅 뉴스클리핑 (11.17)

#카카오모빌리티 #쿠팡대만시장 #수험생이벤트 #C뷰티 #아시아뷰티허브 #G마켓광고 #PT경쟁 #불끄고샤워


1. 카카오모빌리티, 미디어렙 3사와 디지털 옥외광고 협력

이번 협약으로 사업자별로 분산됐던 옥외매체를 카카오모빌리티 단일 콘텐츠관리시스템(CMS)으로 표준화한 뒤, 미디어렙 3사의 광고 플랫폼과 실시간 연동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2. 쿠팡 한국식 물류·배송 모델을 대만 시장에 본격 이식

14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Inc는 최근 일본 디지털 미디어 기업 TNL미디어진(TNL Mediagene)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만 시장에서 콘텐츠 커머스 및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공동 확장하기로 했다.

 

3. 유통가 수험생들 위로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준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종료되면서 유통업계도 전국 55만명의 수험생들을 모시는데 사활을 걸고 있다.

 

4. C뷰티 브랜드 ‘아시아의 뷰티 허브’로서의 한국 시장을 노리고 진출 가속화

‘국적표시 회피’ 전략: C뷰티는 중국 브랜드임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음으로써 K뷰티와 직접 비교되는 리스크를 낮추고, 범세계적 소비자 취향에 초점.

 

5. G마켓, 가요대잔치로 1000만 뷰 돌파 음악·언어유희·카테고리 결합

카테고리×음악의 언어 유희적 결합은 ‘기억에 남는 아이디어’로서 클릭과 공유를 유도, 조회수·입소문을 촉발했다. 콘텐츠형 세일 캠페인의 확장과 재활용 전략, 다음 스텝은 무엇인가

 

6. 광고시장 ‘부익부’ 심화, PT는 열려도 참여는 제한적

10월은 연말 성수기를 향한 시작점으로 표면적 움직임은 있었으나 실제 경쟁 PT 건수는 감소했다. 중소형 광고회사의 참여는 여전히 제한돼 ‘부익부 빈익빈’ 구조가 강화되고 있다.

 

7. 불 끄고 샤워하면 잠이 잘 올까?  다크 샤워링 새로운 웰빙 트렌드

다크 샤워링은 밤에 조명을 어둡게 하거나 끈 상태에서 샤워하는 웰빙 습관으로, 시각적 자극을 줄여 뇌를 휴식 모드로 전환시키는 것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