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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10.24)
작성일 2025-10-24 12:06:27
조회수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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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페·블로그 장기 강의 중단, 순위상승 S/W·채널 대행도 막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11월 3일부터 온라인 강의·사이트 관리 대행 등 일부 비실물 서비스 상품의 판매를 제한하고 규제를 강화합니다. 온라인 컨설팅·강의: 카페·블로그 등 정식 교육 사이트가 아닌 채널에서 다회·장기 진행하는 강의(예: 명리학 4주 강의, 마케팅 노하우 강의, 블로그 수익화 강의) 판매 중단 2. 한 번의 장애, 수백 개 서비스 타격… ‘단일 클라우드 의존’ 리스크 재조명 미국 동부 AWS 데이터센터 집합에서 발생한 오류로 대규모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으며, 약 15시간 후 완전 복구되었습니다. 이번 AWS 장애는 ‘클라우드는 항상 켜져 있다’는 신화에 균열을 내며, 기업들에게 멀티 클라우드와 재해복구를 실전 수준으로 격상할 필요성을 다시 일깨운 사건입니다. 3. 영상 플랫폼이 커머스 핵심축으로… 카페24, 전환 효율 높이는 업그레이드 카페24는 2022년 말 유튜브 쇼핑 출시 이후 지속적 업데이트로 솔루션 수요 확대, 크리에이터의 커머스 진입 가속. 기존 쇼핑몰 직접 연결: 별도 ‘유튜브 전용 스토어’ 생성·관리 없이 현 운영몰을 유튜브 쇼핑과 연동 4. 알리익스프레스, 온라인 마트 ‘알리프레시’ 시범 오픈… 로컬-투-로컬 가속 알리익스프레스가 신세계그룹과의 합작법인(JV) 출범 이후 첫 한국 사업으로 온라인 그로서리 채널 ‘알리프레시’를 앱 내 독립 채널로 시범 출시했습니다. 알리프레시는 신세계 JV의 현지화 역량을 바탕으로 로컬 셀러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한국형 그로서리 실험으로, 소용량·효율 배송에 최적화된 셀러가 초기 수혜를 볼 가능성이 큽니다. 5. 미드저니·블랙 포레스트와 손잡은 메타, AI 콘텐츠 플랫폼화 본격 시동 메타가 AI 생성 영상만을 공유하는 신규 피드 ‘바이브스(Vibes)’를 공개했습니다. 틱톡·인스타그램 릴스와 유사한 숏폼 형식이나, 모든 콘텐츠가 AI로 제작된다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테크크런치 기준 초기 이용자 댓글은 부정적 기류가 강함(“원치 않는다”, “저질 영상” 등) 6. 판매자 반발에도 ‘명확성 최우선’… 쿠팡, 상품명 정책 정교화 쿠팡이 오픈마켓 판매자 관리 강화를 위해 상품명 정책을 개정했습니다. 최저가·한정수량 등 구매 유도 문구를 상품명에 포함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고객 혼선을 줄이는 조치입니다. 구매 유도 문구 금지: “무료배송”, “할인”, “최저가”, “한정수량” 등. 7. 이름 하나로 게임 체인저… 칸쵸, ‘내 이름을 찾아라’로 국민 간식 리부트 롯데웰푸드 ‘칸쵸’가 과자 표면에 개인 이름을 새기는 ‘내 이름을 찾아라’ 프로젝트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내 이름’은 강력한 소유·정체성 자극 장치입니다. 소확행형 보상으로 참여 문턱을 낮추고 자발적 확산을 촉발했습니다. R&D-마케팅 공조의 힘 - 사소해 보이는 변화도 제조 공정 혁신이 뒷받침되어야 지속·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