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7.10)
#라부부인형 #퍼플렉시티 #웹브라우저 #LG유플러스투자 #네이버엑스박스 #포인트오브그로스 #민생회복소비 #GD뤼튼

1. "20만명 대기중"…카톡 선물하기, 오늘 '라부부 키링' 한정 판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라부부 키링' 한정 판매는 최근 신설된 '포미'(For Me) 탭의 프로모션 일환이다. 기존에 지인에게 선물하는 용도에서 벗어나 백화점처럼 '나를 위한 소비'를 유도하려는 전략이다

 

2. 퍼플렉시티 AI 기반 웹브라우저 출시…"오픈AI도 수주 내 예정"

AI 기업들이 AI 기반 웹브라우저 시장에 진출하며 구글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퍼플렉시티AI는 AI 검색 엔진을 기본 탑재한 웹브라우저 '코멧'을 출시했다

 

3. LG유플러스, AI 스타트업 4곳에 투자..페어리,르롱 등

LG유플러스의 ‘쉬프트’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협력 모델로, AI 산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하고 실질적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전방위 지원과 글로벌 연계 강화가 국내 AI 스타트업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4.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MS 엑스박스 PC게임패스’ 추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PC게임패스 도입은 게임 이용자층 확대와 구독료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전략으로, 디지털 콘텐츠 구독 시장에서의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한 실용적 혜택 확장이 앞으로 멤버십 서비스 성장의 핵심이 될 것이다.

 

5. 얀고애즈, 애드테크 산업 심층 분석 팟캐스트 ‘포인트 오브 그로스(Points of Growth)’ 출시

포인트 오브 그로스’는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애드테크 산업의 핵심 흐름을 명확히 파악하고, AI와 인간의 협력 모델을 강조하며 실용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귀중한 정보원이다. 광고업계 종사자들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을 이해하고 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6. 12조 푼다… 카드사, 소비쿠폰 마케팅 착수 힘들것

정부가 대규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카드사에 소상공인 가맹점 수수료 인하를 요청했으나, 카드사들은 이미 적자 상황에서 역마진 우려를 표하며 반발하고 있다. 만 카드론 규제와 수익성 악화로 마케팅은 제한적일 전망

 

7. [Why] GD가 왜 스타트업 광고에 나와?...톱스타 모델 기용 까닭은

슈퍼스타 모델을 앞세운 스타트업 광고는 대중의 빠른 관심 확보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비용 부담과 브랜드 인지도 구축의 균형을 맞추는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AI 스타트업 ‘뤼튼’의 사례처럼, 명확한 브랜드 메시지와 효과적인 바이럴 요소가 결합될 때 비로소 성공적인 광고 효과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