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6.26)
#네이버지도 #카카오모빌리티 #주차플랫폼수출 #쇼피성장 #동남아셀링 #크래프톤인수 #핫식스타임 #핑크퐁 #샵타임

1. 네이버지도에 몰리는 마케팅 업체…AI 검색 품질 빨간불

네이버는 네이버지도 어뷰징을 막기 위해 기본적인 원칙을 수립하고 있다. 먼저 불법·허위·청소년 유해, 어뷰징 홍보 업체 등에 대한 신고 접수를 받고 리뷰 클렌징 시스템도 운영한다.

 

2. 카카오모빌리티, 한국 성공 발판삼아 'IT 수출' 확대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5월 사우디아라비아 기업 디리야컴퍼니와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차플랫폼을 수출하는 시대에 살고있네요.

 

3. K뷰티 타고 쇼피 ‘폭풍 성장’… 인기에 한국 셀러 우대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동남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가장빠른 방법 중 하나로 쇼피가 언급됩니다. 저관여 제품군 액세서리, 화장품 등이 선방중입니다

 

4. '크래프톤, 일본 광고대기업 ADK그룹 7100억 원에 인수

크래프톤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간 협업 가능성을 넓히고 일본 내 콘텐츠·미디어 사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하나로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규모있는 기업들이 광고회사를 인수하는 이유는 명확하다는걸 보여주는 사례인거 같네요

 

5. 유통가, 2030 겨냥 사주 마케팅 강화

네잎클로버 키링, 2주간 1만건 판매…액막이 명태도 인기 사주·운세 관심도 높아지자 '부적 키링' 찾는 2030세대, DAU를 늘리는 방향이라면 해당 마케팅은 성공할 수 밖에 없는거 같은데요? 굿즈면서 아케이드적 요소까지 있다니

 

6. ‘야구장엔 키스타임, 스타리그엔 핫식스 타임’…SOOP이 만드는 광고 방식

 SOOP은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녹여내고, 스트리머·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를 효과적으로 증대시키고 있다. 광고가 단순 노출이 아니라 팬들이 따라하고 공유하는 콘텐츠로 작동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SOOP의 핵심 전략이다. 플래이디를 품은 숲에 기발한 광고전략이 기대되네요

 

7. 핑크퐁, 이제 TV에서 바로 쇼핑… LG와 손잡고 ‘샵타임’ 입점

더핑크퐁컴퍼니가 LG전자와 협력해 커넥티드 TV(CTV) 시장에 진출하며, LG 스마트TV 전용 쇼핑 플랫폼 샵타임에 핑크퐁 브랜드관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