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하나의 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분 없이 하나의 계정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계정과 결제구조가 변경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두 가지 플랫폼의 광고를 등록하고, 광고비를 충전하고,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주요 내용

 

1) 광고계정의 변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로 계정을 생성하시는 경우는 물론, 기존에 한 플랫폼에서만 광고를 집행하셨던 계정도 통합 이후에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모든 광고를 등록하고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2) 결제의 변화

충전된 광고비(=비즈머니)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비즈머니 쿠폰 및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도 통합되어 '통합광고주센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즈머니 충전도 '통합광고주 센터'에서 가능하며, 기존 검색광고에서 제공되던 후불결제 및 자동충전 기능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관리계정의 변화

파트너사는 하나의 관리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 및 실적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 및 광고주 간의 계정 연동 및 대행권 설정 방식도 보다 간편하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적용 일자

 

- 2025년 8월 말 예정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FAQ

 

Q. 광고계정 생성 방식이 바뀌나요?

A. 아닙니다.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단, 이전처럼 하나의 플랫폼을 선택하는 단계는 생략되며, 통합광고주센터에서 바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Q.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간 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A. 통합광고주센터에서 접속하시려는 광고계정을 선택한 후, 원하는 플랫폼(검색광고 또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을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플랫폼 화면 우측 상단에 플랫폼 간 이동 버튼이 제공되어, 손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Q. 비즈머니 쿠폰 발행 방식도 변경되나요?

A. 아닙니다. 비즈머니는 통합되어 사용 가능하지만, 쿠폰 발행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플랫폼 별로 적용됩니다.

발급된 쿠폰은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