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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스마트스토어센터 통계에 제공되는 [14일 기여도추정] 기여모델(attribution model)이 개선됩니다 (11/26(화) 보고서 부터)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의 [통계] 에서 제공되는, 기여모델(attribution model) 중 [14일 기여도추정] 모델이 개선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여모델 개선 내용

- 기여모델(attribution model)은 고객이 결제를 하게된 데에, 어떤 마케팅채널 유입이 얼마나 '기여'를 했는지를 추정하여 보여주는 데이터 모델입니다.

예) 'A제약 프리미엄 영양제'상품이 결제될 때에, '네이버검색'이 20% 기여하였고, '네이버플러스스토어검색' 이 40% 기여하였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40% 기여하였음.

- 이러한 결제와 유입간 관계를 만들어 내는 데이터 모델을 개선하였으며 결과적으로 구매에 어떤 마케팅채널이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보다 더 정확하게 보여지도록 기여모델이 개선되었습니다.

 

■ 변경 부분

- [통계]에서 제공되는 기여모델은 [결제(마지막클릭 기준)] , [결제(+14일 기여도추정)]모델 2가지 입니다. 이번 변경은 [결제(+14일 기여도추정)]에만 해당되며, [결제(마지막클릭 기준)]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통계의 [마케팅분석] 하위의 보고서, [판매분석 > 상품/마케팅채널, 상품/검색채널]보고서 중, 표에서 보실 수 있는 [결제(+14일 기여도추정)], [결제(과거 14일간 기여도추정)], 또한 차트에서 보실 수 있는 [OOO결제기여], [OOOO(기여도추정)] 의 값을 만들어내는 기여모델이 변경됩니다.

 




■ 일정 및 참고사항

- 11/27(수) 에 보실 수 있는, 11/26(화) 의 보고서부터 개선된 기여모델에 의한 값이 제공됩니다.

- 11/25(월) 이전의 보고서 값에 변경은 없습니다.

 

관련문의는 고객센터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