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PC 메인 쇼핑블록 ‘MY추천’ 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12월 18일(목)부터 네이버 메인 PC 버전 ‘쇼핑블록’ 영역에 ‘MY추천’ 탭이 신설되어 쇼핑검색광고가 신규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2월 18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지면

- 네이버 PC 메인 쇼핑블록 영역 > ‘MY추천’ 탭

• 해당 지면은 로그인 유저에게만 노출됩니다.

 

■ 노출 예시

MY 추천 탭 내 광고는 구매의도 보유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구매의도 보유 이용자

• 이용자의 네이버 탐색 이력에서 생성된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광고 상품이 추천되며, 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인기 키워드] 광고가 함께 노출됩니다.

• 노출되는 탭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구매의도 미 보유 이용자

• 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인기 키워드], [신규 키워드], [베스트 브랜드]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매의도 기반 광고>


 

<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광고 (인기 키워드)>


 

알아두세요!

- ‘네이버 메인 - PC’ 매체 노출 설정이 ON인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 랭킹 산정,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