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9.15)
작성일 2025-09-15 14:01:14
조회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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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캐릭터 ‘새로구미’가 만든 파급력 체험형 ‘새로도원’, 4만 명 방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두 달 앞둔 시점(7월 말) 누적 판매 7억 병을 돌파했습니다. 연예인 모델 대신 캐릭터 앰버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체험형 팝업 ‘새로도원’(다이닝+상권 협업) 운영. 약 5개월간 누적 체험객 4만 명 2. 고구마로 잇는 상생, 소비 공략 지역 특산물 협업, 617억 성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가 고구마를 활용한 신제품과 지자체 협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역 원물 IP화: 산지명(예: 익산·고창)을 전면에 내세운 공신력 있는 라인 확장으로 차별화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트렌드 3. 방문형·부분 리모델링·통합 패키지, 가을 성수기 인테리어 총공세 인테리어 업체들이 가을 성수기(B2C 이사·혼수철)에 맞춰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며 침체된 건설·부동산 수요 부진을 만회하려 하고 있습니다. 건설 경기 부진 속에서도 B2C 성수기 공략과 제휴·원스톱 서비스로 수요를 선점하려는 전면전 4. 어도비, AI 에이전트로 CX 혁신마케팅 자동화 시대 '개막' 어도비가 마케팅 전 과정을 자동화·최적화하는 AI 에이전트 6종을 정식 출시하고, 이를 통합 관리·맞춤화하는 기업용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를 공개했습니다. LLM 추론 엔진을 탑재해 자연어 지시를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에이전트를 자동 활성화해 업무를 수행합니다. 5. 팬심 저격 ‘취향 카드’ 전성시대, 임영웅 카드, 결제=기부 동시달성 카드사들이 포인트·할인 중심을 넘어 팬덤과 취향을 반영한 특화 카드로 Z/MZ 및 충성 팬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게임·음악·스포츠 등 문화 콘텐츠와 결합한 카드 출시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창작자·팬 연결, K-콘텐츠로 이어져 한국형 서브컬처 플랫폼 도전 크레페는 창작자·구매자 경계가 희미한 팬덤 커뮤니티형 플랫폼으로, 이용자 약 37만 명, 등록 창작자 9.7만 명(’24.8 기준)을 보유합니다. 해외 이용자 8~9% 유입(K-팝·K-드라마와 상호 연계). 글로벌 유사 서비스로 일본 Skeb, 미국 VGen, 중국 미호요 ‘미화시’ 사례 7. 네이버 순위조작 대행업 실형 선고, 검색 신뢰 훼손, 법원 “엄중 처벌 네이버 검색 순위를 조작한 온라인 광고대행업체 대표가 1심에서 실형(징역 1년)과 추징금 약 23억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타인 명의 계정을 매수해 블로그 글을 게시하고, 매크로로 스크랩·댓글·방문자 수를 인위적으로 늘려 상위 노출을 유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