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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09.23)
#쿠팡AI리뷰요약 #CGV옥외광고 #11번가다이소 #쿠팡홈앤쇼핑 #디시인사이드 #한국판레딧 #카톡라이브톡 #당근바로구매

1. 쿠팡AI, 리뷰 요약 시범 운영, 이커머스 리뷰도 AI가 정리

쿠팡이 ‘쿠팡AI’를 활용해 상품 리뷰를 자동 요약하는 서비스를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시범 운영 중입니다. 소비자: 방대한 리뷰를 일일이 읽지 않고도 빠른 의사결정 가능 / 기업: 운영 효율성 및 매출 증대 가능성

 

2. CGV, 옥외광고·4DX 투자 확대, ‘광고 디지털화’로 극장산업 침체를 돌파

국내 흥행작 부족·관람객 감소·스크린 축소로 극장 본업이 흔들리는 가운데, 광고·특별관 중심의 보완 전략을 강화합니다. 극장 티켓 의존을 줄이고 광고·특별관·해외 라이선싱으로 캐시플로를 다변화하는 방향

 

3. '11번가, 다이소 전용 남성 ‘싸이닉’, 가성비 남성 뷰티로 매각 돌파구?

11번가가 자사 화장품 PB ‘싸이닉(SCINIC)’으로 다이소 전용 남성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총 6종)를 출시했습니다. 이커머스 단일 모델 리스크를 PB/브랜드 비즈니스로 보완해 기업가치 재평가를 노리는 행보입니다.

 

4. 쿠팡 로켓, 홈앤쇼핑에 실는다, 중소기업의 ‘배송 격차’를 해소하는 현실적 해법

중소기업중앙회·쿠팡·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 물류 협업 출범식’을 열고,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 제품에 쿠팡 로켓배송 물류망을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로켓배송 라벨을 통해 홈쇼핑 구매 전환률(CVR) 및 재구매율 상승이 기대됩니다.

 

5. 에이치PE, 디시인사이드 인수 추진, ‘한국판 레딧’ 도약·UX 대개편

디시인사이드를 ‘한국판 레딧’으로 도약시키고, 광고·프리미엄 구독 등 다각적 수익모델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광고 최적화(브랜드 세이프티), 프리미엄 구독(광고 제거·전용 게시판·콘텐츠 퀄리티 필터), 크리에이터 리워드 등 레딧형 모델 도입이 핵심입니다.

 

6. 카톡 ‘라이브톡’ 종료, 채팅에 집중, 체류시간 회복을 겨냥한 선택

카카오톡이 그룹 채팅방 내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라이브톡’을 출시 약 7년 만에 10월 중 모바일에서 종료합니다. 카카오는 채팅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페이스톡’의 그룹 화상통화 기능을 대체 경험으로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7. 당근 ‘바로구매’ 도입…결제·배송 원스톱, 당근페이와 CJ대한통운이 MOU를 체결

비대면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경험 제공. 택배 연동과 에스크로 고도화는 당근의 거래 구조를 ‘지역 직거래’에서 ‘전국 비대면’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