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6.18)
작성일 2025-06-18 11:27:06
조회수 20
|
---|
![]() 1. 왓츠앱에도 드디어 광고… 메타, 11년 만에 수익화 전면 돌입 메타가 인수 11년 만에 왓츠앱에 광고를 도입하며, ‘업데이트’ 섹션에만 광고가 표시될 예정이다. 메타가 드디어 왓츠앱에도 광고를 넣기로 했네요. 개인 대화는 건드리지 않는다고 하니 개인정보는 좀 안심해도 될 것 같고요. 이번에 수익 늘리려는 메타의 의지가 확실히 보이네요! 2. 귀여워야 산다고? 일본 Z세대, 화장품 구매 기준은 ‘디자인’ 일본 Z세대는 화장품을 선택할 때 기능보다 ‘귀여운 디자인’과 소장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며, 키링 화장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본 Z세대가 진짜 귀여운 디자인에 홀딱 빠졌네요! 기능도 좋지만 뭔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게 더 중요한가 봐요. K-뷰티 브랜드들도 이런 트렌드를 잘 파악해서 멋진 제품 많이 내면 좋겠죠? 3. 구글 '오디오 애즈' 한국 도입, 유튜브뮤직 광고채널로 확장 구글이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에 ‘오디오 애즈’를 한국에 도입했다. 이 광고는 유튜브 화면을 최소화하거나 다른 앱을 사용할 때 AI가 이를 인식해 음성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한국에선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구독자가 아니면 공식적으로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 되지만, 실제론 우회 방법을 통해 많은 사용자가 라디오처럼 유튜브를 듣고 있대요. 이런 분위기에서 오디오 애즈가 등장하니 광고 영향력도 커질 것 같네요! 4. "대롱대롱 먹어본 사람?" 롯데웰푸드, 추억의 아이스크림 재출시 롯데웰푸드는 추억의 아이스크림 '대롱대롱'과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버린 엄마의 실수(엄마의 실수)'를 재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업계는 이번년도 테마가 레트로마케팅일듯? 5.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명… 국내 출시 후 최대 기록 앱 분석 서비스업체 와이즈앱은 스포티파이 앱의 2025년 5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359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7일 밝혔다. 6. 플래티어, 제주항공에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제공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회사의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제주항공에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7. 토종 AI 포털 '뤼튼', 웹·앱 통합 1000만 사용자 시대 연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지난 3월 83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최종 1080억원 규모로 시리즈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GD를 광고모델로 쓰다니, 1000억 넘는 투자받은 회사 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