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명 영역 및 ‘더보기’ 버튼 UI/UX 변경 안내
작성일 2025-06-13 15:54:57
조회수 16
|
---|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6월 25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등록 시, 상단 브랜드명 영역의 배경색이 등록 이미지의 대표 색상 기반으로 노출되며, 하단 ‘더보기’ 버튼 색상이 등록 이미지의 대표 색상 기반으로 부드럽게 전환되는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번 기능은 사용자 주목도를 높여 클릭 유도 효과를 강화하기 위한 개선으로, 기존 광고에도 동일한 효과를 적용받고 싶으시다면 광고 이미지를 새롭게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6월 25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2025년 6월 4일(수) 이후 등록된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 기존 광고의 경우, 일괄 회색 톤으로 동일한 액션이 적용됩니다.
■ 적용 지면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 모바일/PC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 적용 내용 - 소재 이미지 대표 색상 기반으로 상단 브랜드명 영역 색상이 변경됨. - 이용자 가시화면에 광고 소재가 1초 이상 노출될 경우, 하단 ‘더보기’ 버튼의 색상이 기존 색상에서 소재 이미지의 대표 색상으로 전환됨. ![]()
※ 알아두세요! - 색상은 등록된 소재(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 이미지 기반으로 자동 추출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노출을 희망하시는 시그니처 색상이 있다면 쉽게 식별 가능한 이미지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더보기 대신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등 확장소재가 노출되는 경우에도 각 확장소재 별 고정 색상 기반으로 동일한 색상 전환 효과가 적용됩니다. - 본 변경 사항은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건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