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최신의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첫 집행 해보시고,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페이백도 받으세요!
* 프로모션 관련 세부 내용 및 대상 기준은 하단의 프로모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브랜드 검색이란?]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 결과 상단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검색 광고 상품입니다.
[프로모션 안내]
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대상으로,
<쇼핑연동형> or <브랜드 SNS 소식> 유형을 30일 이상 집행 시 30일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드립니다.
• 기간 2025.05.01 ~ 2025.07.31 (브랜드검색 노출 시작일)
• 대상 24년 5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쇼핑연동형> 또는 <브랜드 SNS 소식> 유형을 집행하는 광고주
• 내용 검색 광고 센터에서 <쇼핑연동형> 또는 <브랜드 SNS 소식> 30일 이상 집행 시, 30일 집행 금액의 50%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계약당 최대 한도 50만원,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필수)
|
• 프로모션 참여 계약 내 키워드 모두 24년 5월 이후 노출 이력이 없어야 함
• 프로모션 기간 중 브랜드검색 광고 노출이 시작되어야 하며, 동일 키워드는 디바이스별 (모바일/PC) 기간 내 혜택 1회 제공함
• 프로모션 참여 계약은 1개의 계약 기준 30일 지속되어야 하며, 검색광고 센터 집행 건에 한함
• 프로모션 참여는 브랜드검색 광고 노출 시작일 기준 익월 15일까지 프로모션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계약당 프로모션 신청서 1개를 제출해야 함. (예시 : 5월 1일 노출 시작 → 6월 15일까지 제출)
•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은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일자에 따라 지급 일정 상이, 조건 미충족 시 지급 불가
* 5월 1일 ~ 31일 (7월 지급), 6월 1일 ~ 30일 (8월 지급), 7월 1일 ~ 31일 (9월 지급)
•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 가능
[프로모션 대상 유형]
1.쇼핑연동형
쇼핑연동형은 검색 키워드와 연관도 있는 네이버 쇼핑 DB (상품, 배송, 가격 정보 등)를 연동하여
소재 내 노출하는 형태로, 소재 연관도 증대와 차별화된 UI를 가져갈 수 있는 상품입니다.
• 구매 가능 대상
- 네이버 쇼핑 입점 스토어
- 검색광고시스템 계정 내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하고 상태가 유효한 경우 연동 가능
• 적용 가능 템플릿 : (P/M) 라이트형 섬네일, 프리미엄형_쇼핑연동형 전체
2. 브랜드 SNS 소식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적용 가능 템플릿 : 리미티드형, 스폰서형, 앰배서더형, 브랜드존 제외 (P/M) 전체
알아두세요!
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있는 키워드는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브랜드 검색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24년 5월 이후 한 번이라도 브랜드 검색 노출 이력이 있는 경우 또는 해당 키워드가 한 개라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 참여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대상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구매를 원하시는 키워드와 함께 메일(dl_brandsearchad@navercorp.com)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Q. 프로모션 대상/참여 여부는 노출을 기준으로 하나요?
네. 본 프로모션의 대상과 참여 여부는 모두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24년 5월 이전에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를 구매하셨더라도 ’24년 5월 이후에 노출 이력이 있으면 참여가 어렵습니다. 또한 ’24년 5월 이후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를 구매하셨으나, 해당 프로모션 기간에 노출을 하지 않은 경우도 참여가 어렵습니다.
|
Q. 기존 브랜드 검색 광고주인데, 브랜드 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신규 계약을 만들 경우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기존 브랜드 검색 광고 집행 이력이 있는 광고주도, 브랜드 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만 신규 계약을 구성해서 <쇼핑연동형> 또는 <브랜드 SNS 소식> 유형을 집행한다면 프로모션 참여 가능합니다. (단, 혜택은 디바이스별(PC/모바일) 1회에 한함)
|
Q. 중간에 키워드 변경해도 되나요?
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가 24년 5월 이후 브랜드 검색 노출 이력이 있는 경우, 프로모션 참여가 어렵습니다.
|
Q.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6월 브랜드 SNS 소식, 7월 쇼핑 연동형 집행 시 모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프로모션 기간 내 동일 키워드는 1회에 한해서 참여 가능합니다.
|
Q.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쇼핑 연동형 상품에 브랜드 SNS 소식을 추가하여 진행하는 경우,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혜택은 계약 당 1회에 한하므로 중복 참여가 어렵습니다.
|
Q. 프로모션 기간 중 <쇼핑연동형> 또는 <브랜드 SNS 소식> 유형을 집행 중 중단하면 무상 비즈머니 쿠폰을 받을 수 있나요?
해당 프로모션은 <쇼핑연동형> 혹은 <브랜드 SNS 소식> 유형을 30일 이상 집행을 조건으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SNS 소식은 30일 이상 해당 유형을 사용하는 소재가 1개 이상 유지되어야 하며, 쇼핑연동형은 30일 이상 계약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만, <쇼핑연동형>을 30일 이상 집행하다 31일차에 다른 상품 유형을 집행하거나, <브랜드 SNS 소식>을 30일 이상 ‘ON’ 상태로 유지하다 31일차에 ‘OFF’ 한 경우에는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