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9월 10일(수) 쇼핑검색광고에서 제공되던 자동입찰(Beta)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서비스 종료 시점부터 자동입찰 설정된 광고그룹은 수동입찰로 입찰 전략이 변경되며, 자동입찰은 입찰가를 관리하지 않게 되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서비스 종료]

 

■ 종료 일정

1. 2025년 8월 13일(수) 오후 5시 → 자동입찰(Beta)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할 수 없음. 기존 사용자는 계속 사용 가능

2. 2025년 9월 10일(수) 오후 3시 ~ 2025년 9월 10일(수) 오후 9시 → 자동입찰(Beta) 기능 완전 정지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종료 상세 사항

1. 2025년 8월 13일(수) 오후 5시 이후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에서 제공되던 자동입찰(Beta) 기능을 더 이상 설정할 수 없게 됩니다.


2. 2025년 9월 10일(수) 오후 3시 ~ 2025년 9월 10일(수) 오후 9시 사이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에서 제공되던 자동입찰(Beta) 기능이 광고그룹별로 순차적으로 종료됩니다.

더 이상 자동입찰이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를 변경/관리하지 않으며 기능 종료 시점의 입찰가가 유지됩니다.

3. 광고그룹 > 기본입찰가의 자동입찰 설정(Beta) 항목이 삭제되며, 자동입찰 설정(Beta) 항목으로 설정된 광고그룹들은 모두 직접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4. 하루 예산은 설정된 예산 그대로 유지됩니다.

5. 자동입찰(Beta) 기능이 더 이상 하루 종일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주기 조정을 하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려면 캠페인 균등 노출 기능을 이용해 주십시오.

 

■ 알아 두세요

1. 광고그룹의 예산이 적절한지 체크하여 주십시오.

2. 기능 종료 시점의 입찰가로 광고그룹의 입찰가가 설정되며 변경되지 않습니다.

종료 시점 이후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가 적절한지 검토하여 주십시오.

3. 균등 노출이 필요하다면 광고그룹 상위 캠페인에서 균등 노출 설정을 고려하여 주십시오.

캠페인에서 균등 노출 설정 시 캠페인 단위로 균등 노출되는 점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 기타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종료 이후 새로운 전환 목표 자동입찰의 제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자동입찰은 2025년 후반기 별도 공지 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