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2025년 9월, 네이버 광고 플랫폼이 더 간편해집니다.
작성일 2025-07-28 14:46:43
조회수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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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앞서 안내드린 공지와 같이, 앞으로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계정과 비즈머니를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분 없이 통합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 플랫폼에서는 두 광고 캠페인에 대한 계정 운영과 광고비 관리 등을 하나의 화면에서 보다 편리하게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적용 일정과 주요 관리 화면의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일 00시 적용 예정
주요 관리 화면 변경사항
1.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함께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별도로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서로 다른 계정으로 나누어 운영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하나의 광고 계정을 생성하면, 해당 계정에서 두 광고 유형을 함께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합광고주센터에서는 플랫폼 구분 없이 권한이 부여된 광고 계정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각 광고 플랫폼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참고 • 회원 로그인 후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하기 위해 사용되던 ‘검색광고 홈’ 페이지는 종료됩니다. • ‘검색광고 홈/내 정보'의 '메일 수신 내역’은 오픈일 1~2주 전부터 일부 이력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실제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2. 광고비는 '비즈머니'로 통합되어 더욱 편리하게 광고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에 대해 광고비 결제 수단이 분리되어 있어, 충전 및 과금이 별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비즈머니'로 통합되어, 하나의 계정에 비즈머니를 충전하면 두 광고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폰 사용, 세금계산서 발급 등 결제와 관련된 모든 정보도 통합 관리되므로, 광고비 사용 현황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또는 관리계정의 ‘결제 관리’ 메뉴에서 계정 별 잔액과 과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검색광고에서만 제공되던 후불결제 및 자동충전 기능도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참고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던 카드 부분취소 기능은 제공이 종료됩니다. • 오픈일 1~2일 전에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입금 및 환불 계좌 추가가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오픈일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계좌 추가가 가능합니다. • 비즈머니 자동충전 알림 설정은 “비즈머니 충전 알림” 항목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충전을 포함한 “비즈머니 충전 알림”, "계정 잔액 부족 알림", "환불계좌 등록 및 삭제 알림"은 이메일, 문자, 톡톡을 통해 발송되며, 광고 운영에 중요한 안내이므로 기본값은 “수신”으로 설정됩니다. ("비즈머니 잔액 도달 알림" 및 "미사용 쿠폰 알림"은 "미수신"을 기본값으로 합니다.) 단, 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설정값이 있는 경우 해당 설정이 유지되며, 검색광고 플랫폼에 설정되었던 값은 모두 ‘기본값’으로 적용됩니다. • 이메일 및 문자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내 정보 관리 > 알림 관리 > 결제 알림 설정]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톡톡 알림은 톡톡 알림 메뉴 > 차단하기를 “ON”으로 설정하시면 수신이 중단됩니다.?
3. 관리계정을 통해 여러 회원이 함께 광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관리계정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광고 계정을 연동하고, 여러 명의 회원을 멤버로 초대하여 광고 운영과 성과 조회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모두 집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관리계정의 ‘리포트’ 메뉴에서는 두 광고 유형의 리포트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가능한 리포트 항목은 기존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되던 항목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 참고 • 검색광고 직접 운영 광고주를 대상으로 발송되던 '월간광고 효과 보고서' 메일링은 중단됩니다.
4. '톡톡'으로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한 번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광고 플랫폼별로 문의 채널이 달랐지만, 이제는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문의를 하나의 채널에서 통합하여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광고주센터 우측 하단의 [채팅상담] 버튼 또는 [고객센터 >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톡톡상담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상담 시 문의하실 광고 계정과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련하여 이전 공지사항을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 2차 안내 >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